행사소식

행사소식

[작가동향] 신미선_경상남도공예품대전 대상 수상

작성자
jinjucraft
작성일
2021-07-16 09:33
조회
129

신미선작가 경상남도공예품대전 대상 수상

9k=9k=2Q==2Q==ZZ9k=2Q==

진주공예창작지원센터의 활동작가인 통영시 신미선 작가의 작품 `나에게 가다`가 경상남도공예품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기쁜 소식에 축하와 응원을 함께 드립니다.

전통과 현대적인 기법을 활용한 작품 활동으로 각광받는 작가의 작품을 만나보세요.

작품의 내용은 페이스북 작가의 말로 대신합니다. 

(페이스북 작가의 말 중에서)

감히 큰 바다를 담으려 했고

감히 아픈 섬들을 매만지려 했던

시간이었네요.

너나 할 것 없이 지치고 고단한 일상에

한 점의 섬처럼

한 척의 위태로운 배처럼 흔들리면서

나의 바다에 이르기를 꿈꾸며 만들었습니다.

'나에게 가다'라는 이름으로

큰 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숱한 혼자였던 시간이

흐릿하게 스쳐 지나갑니다.

저의 고독과 고뇌에

늘 친구가 돼주셨던 모든 분께

깊고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주)와일드원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획득경상국립대 칠암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와일드원이 '혁신성장 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전했다. '혁신성장 유형' 벤처기업 인증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 2월 '민간 주도 벤처 확인제도'를 도입하며 신설한 유형이다.(주)와일드원이 획득한 이번 인증은 벤처확인위원회가 신기술(제품) 여부, 핵심 기술 성숙도, 기술 경쟁력 평가, 기업가 정신 등 14개 지표를 통해 기술혁신과 사업 성장성을 중심으로 기업의 잠재적 성장 역량을 평가해 선정했다.「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25조에 따라 일반 기업과 비교했을 때 기술성이나 성장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기업을 선정하는 만큼 기술력, 혁신성, 성장 가능성 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주)와일드원(대표 최지연)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캠핑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캠핑용품 폐기물도 급증한다는 사실에 착안하여 제품 개발에 나섰다.올해 5월 진주공예창작지원센터(센터장 박민철)와 협정을 맺어 재활용품을 활용한 캠핑 가방과 가스통 온도를 유지해 주는 가스워머 등을 지역 작가들과 함께 만들고 있다. 특히 재활용품에 디자인과 활용도를 더해 그 가치를 높인 액세서리 새 활용(업사이클링)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는 지역 일자리 창출과 환경보호 등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제시됐다.최지연 대표는 “폐자재 회수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전용 앱(APP)을 개발하여 기업과 소비자 간의 연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라며 “새 활용 제품 확장을 위해 정보기술(IT)을 도입하고 제작공정 중 해체 및 세탁공정에는 취약계층을 위한 고용 창출로 연결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혁신성장 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지원한 칠암창업보육센터는 “(주)와일드원은 영국 해먹 국내유통 총판으로 시작한 회사였으나 입주 후 특허 3건, 제품성능인증 3건, 카탈로그, 디자인 인증...
jinjucraft 2021.06.10 추천 0 조회 75